센터소개

인사말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단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전 직원을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2016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산업현장에 맞는 인적자원 양성에 열의를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는 정부의『재생에너지 3020』이행계획 시행 및 충청북도 중점전략산업인 태양광 / 바이오 분야의 전문인력양성의 “플랫폼( Platform)” 역할과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 인력난 해소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현장맞춤형 재직향상훈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첫째, 신규 구직자 과정(취업 예정자 과정)
태양광발전시스템 및 전기제어 / 공장자동화시스템(PLC) / 공유압 / 바이오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QM, QC, QA) 직종으로 15세 이상 남·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비(100%) 무료교육 기숙사, 중식 제공과 월 20만원 훈련수당 지원, 국가 기술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전원 취업알선을 합니다.

둘째, 재직자 향상 과정(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과정)
전기에너지 분야, 바이오 화학 분야, 기계 소프트웨어 분야, 품질관리 분야현장맞춤형 직무 향상 교육을 통한 기업과 개인의 발전과 생산력 증대, 이직률 감소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중심적 역할을 수행합니다.
우리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최상의 교육훈련시설교육훈련장비를 활용하여, 최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하며 함께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지역ㆍ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단장 정인수